햇살론 생계자금 지원대상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살면서 갑자기 돈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일이 없는 분들이나 그럴 돈이 많은 분들은 상관이 없겠지만.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지원 대출 상품인

햇살론 , 그 중에서도 생계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을 하는 제도로 복권기금과 서민금융회사를 통해 조성된 재원으로 운영이 됩니다.  지원대상은 기본적으로 연간 소득금액이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만약 연간 소득이 3,500만원을 초과하고 4,500만원 이하이신 분들이라면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2가지의 소득요건에 해당이 되면서 근로자여야 합니다. 이 기준은 3개월 이상 연속해서 근무를 해야 하는 조건입니다. 한달에 최소 10일 이상이여야 하며 여성근로자는 90일 이내의 출산 휴가는 근로기간으로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이 햇살론 생계자금 지원대상 조건입니다.

하지만 햇살론 지원대상 조건을 만족하더라도 개별 금융회사의 심사에 따라서 지원여부가 최종 결과가 됩니다.

 

햇살론 한도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용등급과 소득수준에 따라 차등부여가 됩니다.

 

 

그 외에 상환방법은 3년 또는 5년 원금균등분할상환 입니다. 매월 갚아야 하며 갚는 금액이 매달 다릅니다. (초기에 많았다가 점점 줄어드는 구조 입니다.)

적용 되는 금리는 10.5% 이내입니다. 해당 상품을 취급하는 곳은 지역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입니다. 주변에 가까운 곳 또는 거래하시는 곳을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햇살론 생계자금 지원조건 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