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대출 상품 ; 예적금 담보대출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1호는 바로 케이뱅크 입니다. 그런데 2호 은행인 카카오뱅크가 좀 더 유명한 것은 비밀입니다. 케이뱅크는 현재 예금, 대출, 카드, 보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대출 상품들은 직장인 마이너스통장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일반 신용대출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실행이 가능한 상품은 예금, 적금 담보대출 뿐입니다.

 

 

케이뱅크 대출상품의 금리, 한도, 기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적금 담보대출은 말그대로 본인의 예금 또는 적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상품입니다. 케이뱅크 상품은 예적금 범위의 95%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10만원 단위로 대출금액 조정 가능)

대출기간은 담보로 잡힌 예금 또는 적금의 만기일까지 입니다. 예적금담보대출인만큼 다른 대출상품과는 다르네요. 대신 중도상환수수료가 전혀 없어서 언제든지 상환을 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금리정보입니다. 케이뱅크 예적금 담보대출의 금리는 예금 금리 또는 적금금리에서 1%를 더하시면 됩니다. 담보로 잡힌 예금금리가 2.0%라면 담보대출의 금리는 3.0%가 되게 됩니다. (별도의 연체이율은 없습니다.)

케이뱅크 예금 담보대출을 실행하시기 전에 예금상품을 깨는 것이 좋은지,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지 잘 생각해보세요. 짧은 기간만 사용하고 상환을 하시거나 만기일이 얼마 남지 않으면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겠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