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직장인신용대출 금리 조건 알아보자

 

신용대출하면 뭐니뭐니해도 은행 상품이 최고입니다. 신용대출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직장인 신용대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봅니다.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은 인터넷, 모바일로도 가능합니다. 거기에다 인터넷/모바일로 신청 시에는 연 0.5%의 우대금리도 적용이 됩니다. 무조건 인터넷으로 신청을 해야겠네요. 거기에다가 무서류, 무방문까지 정말 좋네요.

가장 먼저 대출자격 조건부터 보겠습니다.

-만19세 이상 직장인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현재 직장에서 6개월 이상 건강보험료 납부

(만 25세 이하는 12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씨티은행 또는 다른 은행권에서 인터넷뱅킹 계좌가 있는 분

아쉽게도 직장인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건강보험 지역가입자는 신청이 안 되며 법인이 아닌 업체에 일하고 계시는 직장인들도 신청이 안 됩니다.

 

두번째로 대출 조건입니다.

한도금액은 최소 5백만원부터입니다. 최대 금액은 1억 4천까지인데 월소득의 24배까지만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과 만기일시상환이 가능한데 원리금균등은 3년부터 5년까지 가능하며 만기일시상환은 1년까지만 가능합니다.

 

 

세번째로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씨티은행 신용대출의 대출금리도 기본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현재 기본금리는 금융채 3개월 기준으로 1.86% 입니다. 가산금리의 최저는 2.95% 입니다. 따라서 직장인 신용대출의 최저 금리는 연 3.51% 입니다. (이는 신용등급 1등급이며 좋은 직장에 다니는 분이 3년 만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신청 시에 적용이 되는 금리 입니다.) 다른 분들은 당연히 이것보다는 높은 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1.3%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처음 소개해 드린 것처럼 인터넷 이나 모바일로 신청 시에 0.5%의 우대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대출 신청 금액별로 최대 0.7%까지 가능하며 씨티은행 주거래 고객분들은 연 0.1%의 우대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기타 비용입니다.

대출 신청 시 부대비용으로는 인지세가 있습니다. 인지세는 5천만원까지는 별도 비용이 없지만 5천에서 1억까지는 35,000원이며 1억에서 10억까지는 75,000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습니다. 실제 계산은 중도상환원금에 수수료율 1.3%를 곱하고 (남은 일수/대출기간)까지 계산을 해줍니다. 참고로 올해까지 직장인 신용대출을 신청하시면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프로모션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시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용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시티은행 상품이나 다른 주거래은행에서 먼저 알아보세요.

 

 

 

댓글 남기기